본문 바로가기
가족/지난날의 추억

용서하게 하소서

by 프시케 psyche 2020. 6. 21.

 

용서하게 하소서

 

-프시케-





 ** 천사의 기도


안녕하세요?


오늘도
아침산책을 하며 담소를 나눈 시간이
행복한 날이었답니다
다음 주면.. 아이들이 개학이라
바빠질 것 같아요..
아이들과 북적이다.. 이제 혼자만의
시간도 좀 생길 수 있겠지요?
때론 야단치기도 하고 
본인들의 생각과 다른 방법으로
요구한 것도 많은 것 같아
편하게 방학생활을 도와주지 못한 것 같아
조금 미안하기도 하답니다
아이들에게 갑자기 잘못한 것들을 위해
용서와 함께 미안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 지는 날입니다..
제가 써놓았던 기도문을
올려봅니다..



****

용서하게 하소서



.
내가 한 말들이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에게 준 상처의 말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를 아프게 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를 아프게 했더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한 합당치 못한 행동을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에게 합당치 못한 행동을 했더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한 바르지 못한 훈육이 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에게 바르지 못한 훈육을 했다 해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표현한 사사로운 감정들이
내이익만을 위한 것이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사사로운 감정들을 그들만의
이익을 위한 것인 것을 알았더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해를 끼친 것이 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에게 해를 끼친 것을 알았더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눈물을 흘리게 한 적이 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에게 눈물을 흘리게 한 적이 있다 해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를 정죄하거나
판단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를 정죄하거나 판단했다 하더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 다른 사람의 험담을 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의 험담을 했더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겸손치 못하고 자만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내게 겸손치 못하고 자만했다 해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실망을 주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내게 실망을 주었다 해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나를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는다 해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나누어 주지 않았다면
용서하소서
누군가 내게는 나누어주지 않았다 해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누군가에게 급하게 분노했다면
용서하시고
누군가 내게 급하게 분노했다 해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살아오면서 행했던 수많은 실수를
용서하시고..
누군가 살아오면서 내게 행했던 어떤 실수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내가 오늘도 누군가에게 용서받을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든 용서하시고
누군가를 용서해야 할 것이 아직도 내게 있다면..
용서하게 하소서


용서는.. 사랑의 완성임을
오늘 제가 깨닫게 하소서..



****





2009년 7월 25일 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