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 /조 사익 시인 시낭송 동영상

<12> 별이 빛나는 밤 - 조 사익-

by 프시케 psyche 2023. 7. 30.

 

 

 

 

 

별이 빛나는 밤

 

 

조 사익 (趙司翼)

 

 

먼지 쌓인 추억을 손바닥으로 지우면서
내 오랜 세월이 예저기 흩어져
은하계를 떠도는 유영을 보았고 이야기를 들었다
수 없이 독백하며 홀로였던 밤
그 많던 시간이 담쟁이덩굴처럼 월계수에 쌓여
비밀처럼 과거라 해도
불꽃같은 오늘이어도
이 모두가 나였었고, 나인데, 
남이 되어버린 지금에 와서
낯선 시선이 오고 갈 뿐 아무런 말이 없고
내가 그립지도 않았는지!
맥 끊긴 삶의 간극이 너무 길었던 이유였을까
별이 빛나는 라플란트의 밤
과거 속에 오늘을 그려 넣고
오늘 안에 지난 이야기를 새긴다

 

 

2023년 7월 26일 수요일